새마을운동중앙회 새마을운동중앙회

SNS바로가기

  • 등록일 : 2022-12-09
  • 작성자 :
조회수 : 440
김건희 여사, MZ세대와 쪽방촌 봉사 나섰다

  

  

                                                                                                                                                                     [대한민국 대통령실 브리핑룸 발췌]

김건희 여사가 12월 8일(목) 오후 새마을운동중앙회의 초청을 받아 MZ세대들과 함께 부산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김 여사는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새롭게 선보인 노란색 후드티셔츠를 대학생 봉사자들과 함께 입고 생필품을 포장한 뒤 어르신들의 댁을 방문해 전달하는 봉사에 참여했습니다.

김 여사는 “새마을운동은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기적을 만들어낸 운동”이라며 “이 운동을 MZ세대와 함께 계승, 발전시키고 있는 새마을운동중앙회의 변화에 기대가 크다. 그런 점에서 이번 봉사활동에 기꺼이 참여하게 됐다” 고 말했습니다.

김 여사는 독거노인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쪽방촌에 대한 관심이 줄어드는 데 대해 안타까움을 나타낸 뒤 “열악한 환경에 있는 우리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MZ세대가 새마을지도자들과 함께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어 무척 감사하다” 고 사의를 표했습니다.

 

 

[중앙일보]   '노란 후드' 김건희 여사의 손하트…MZ와 쪽방촌 봉사 나섰다

[서울신문]  김건희 여사, 부산 쪽방촌 봉사

[YTN]       김건희 여사, 쪽방촌 찾아 봉사...자립준비청년들 격려도

[연합뉴스]  김건희 여사, 부산 쪽방촌서 봉사활동…자립 청년 격려도
[문화일보]   쪽방촌서 새마을운동 나선 김건희 여사… “MZ세대와 함께 계승”

[MBN]       '노란 후드티' 김건희 여사, 쪽방촌 봉사…"MZ세대와 함께 계승"

[경향신문]   김건희 여사, 청년들과 쪽방촌 봉사 “MZ세대 나눔과 봉사 실천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