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중앙회 새마을운동중앙회

SNS바로가기

  • 등록일 : 2023-07-04
  • 작성자 : 최고관리자
조회수 : 304
김건희 여사, 강릉 경포 해변 정화 활동 및 강릉 중앙·성남시장 방문(230703)

 
 
 
  

[대한민국 대통령실 브리핑룸 발췌]

 

김건희 여사, 강릉 경포 해변 정화 활동 및 강릉 중앙·성남시장 방문 

 

김건희 여사는 7월 3일 오후 강원도 강릉을 찾아 강원특별자치도새마을회, 한라대학교 새마을동아리 대학생, 강릉새마을청년연대 회원들과 함께 경포해수욕장 백사장과 솔밭 일대를 거닐며 쓰레기 및 폐플라스틱을 줍고 주변 환경을 정화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지역 새마을회 초청으로 작년 12월부터 이루어진 봉사활동은 부산, 대구, 포항, 대전에 이어 이번이 다섯 번째입니다.

 

김 여사와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은 오늘 폐페트병을 활용해 제작한 ‘바이바이 플라스틱’ 티셔츠를 입고 봉사활동에 참여해 환경정화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김 여사는 지난 6월 초 ‘바이바이 플라스틱’ 캠페인 출범 행사에서도 환경동아리 대학생들과 함께 이 티셔츠를 착용한 바 있습니다.

 

김 여사는 “해변의 플라스틱이 바다로 유입되면 환경과 동물에 매우 위험하다”면서 플라스틱 사용 자제를 당부했습니다. 또한 “‘세계 일회용 비닐봉투 없는 날’을 맞아 오늘의 봉사활동이 더욱 뜻깊다”면서, “에코백 사용 등 누구나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습관을 기르자”고 했습니다. 김 여사는 대학생 봉사자들에게는 “청년들의 참여로 새마을회가 더욱 활력이 넘치는 것 같다”며 꾸준한 활동을 당부했습니다.

김 여사는 “해수욕장이 개장하고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는 만큼 많은 분들이 경포 해변을 찾아 관광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했습니다. 또한 “쓰레기가 배출되지 않는 바다가 되도록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김 여사는 새마을회에서 만든 재사용 아이스팩을 어시장 상인들에게 전달하며 환경을 위한 노력도 당부했습니다. 여러 차례 재사용이 가능한 아이스팩은 휴가 기간 강릉 중앙·성남시장 어시장을 찾은 관광객들의 회 포장 판매 시 활용될 예정입니다.

 

김건희 여사, 경포해수욕장 해변정화 활동


 

김건희 여사 '경포해수욕장 찾아 환경 정화 활동'

김건희 여사, 강릉 경포해변서 환경정화 봉사

김건희 여사, 강릉 경포해변 환경정화 활동…시장도 방문


김건희 여사, 강릉 경포해변 정화 활동…쓰레기·폐플라스틱 줍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