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중앙회 새마을운동중앙회

SNS바로가기

  • 등록일 : 2025-09-22
  • 작성자 : 최고관리자
조회수 : 36
새마을운동중앙회, 청년 새마을회원 위한 축제 열어(250920)

‘MZ새마을 FIESTAR: 미래로! 세계로!’  

새마을운동중앙회, 청년 새마을회원 위한 축제 열어

- 9. 20.(토)~21.(일)/ 새마을운동중앙회 연수원(성남시 분당구 소재) -

 

□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김광림)는 9월 20일(토)부터 21일(일)까지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에서 ‘MZ새마을 FIESTAR: 미래로! 세계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일터와 봉사 현장에서 새마을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청년 새마을회원들의 조직력 강화와 연대·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한 이번 축제에는 전국 청년새마을연대 및 대학새마을동아리 회원과 가족 등 500여 명이 참여했다.

 

□ 이날 개회식에서는 청년 새마을회원들의 활동을 격려하는 시상식을 갖고, 김광림 새마을운동중앙회장이 참석해 회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청년새마을연대와 대학새마을동아리 회원들의 단합을 위한 미니운동회와 불우이웃 돕기 성금 모금을 위한 사진전시회를 진행했다. 이후 음악 공연과 새마을야시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열어 자유로운 교류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청년새마을연대와 대학새마을동아리 회원들은 차세대 새마을지도자로서 소속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지역사회를 변화시키고 있다.

 

  ○ 지난 7월, 새마을 해외봉사단으로 선발된 청년새마을연대와 대학새마을동아리 회원 25명은 캄보디아 새마을 시범마을 4곳을 방문해 14박 15일 동안 마을 환경개선, 보건교육, 문화교류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 올해 청년새마을연대와 대학새마을동아리 회원 500여 명은 전국 8개 시도의 농가를 찾아 농작물 수확, 폐비닐 수거, 어르신 말동무 되어드리기 등 농촌일손돕기 활동을 전개했다.

 

  ○ 이어 18개 시도의 청년새마을연대와 대학새마을동아리 회원 3,000여 명은 교육봉사, 집 수리 지원,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등 새마을 봉사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했다.

 

□ 새마을운동중앙회는 청년세대의 새마을운동 참여 기반을 확대하고자 2022년 ‘전국대학새마을동아리연합회’, 2023년에는 ‘전국청년새마을연합회’를 출범했다. 현재 전국 77개 대학새마을동아리에서 3,700여 명, 232개 청년연대에서 4,400여 명의 회원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