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중앙회 새마을운동중앙회

SNS바로가기

  • 등록일 : 2025-11-19
  • 작성자 : 최고관리자
조회수 : 58
2025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251118)

2025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전국 새마을지도자 한자리에… 화합과 소통의 장 열려

- 11. 18. [화] / 부산 영화의전당 -

 

□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김광림)는 11월 18일(화)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함께 새마을, 미래로·세계로’를 주제로 2025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새마을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우리 사회 곳곳에서 따뜻한 공동체 구현에 앞장서 온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 이 자리에는 김광림 새마을운동중앙회장,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 새마을지도자, 주한대사 등 7,000여 명이 참석했다.

 

□ 이번 대회는 2025년 활동 영상 상영, 김광림 새마을운동중앙회장 대회사, 유공자 포상,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 축사, 퍼포먼스, 새마을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 이날 대회에서는 새마을운동을 위해 헌신한 공로로 양윤호 새마을지도자중앙협의회장 등 20명이 시도를 대표하여 새마을운동 포상을 수여받았다.

□ 김광림 새마을운동중앙회장은 대회사에서 “새마을운동은 지난 55년 동안 절망을 희망으로, 빈곤을 번영으로 바꾼 불멸의 시대정신”이라며, “180만 새마을 가족이 한마음으로 나아간다면, 인류가 함께 번영하는 상생의 시대를 반드시 실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올해로 55주년을 맞는 새마을운동은 2025년 ‘녹색·건강·문화 새마을운동’ 세 가지 중점 과제를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공동체 조성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녹색 새마을운동’, 안전하고 편안한 공동체를 조성을 위한 ‘건강 새마을운동’, 여유롭고 품격있는 삶을 위한 ‘문화 새마을운동’을 추진하며,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활기차고 따뜻한 공동체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