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중앙회 새마을운동중앙회

SNS바로가기

  • 등록일 : 2023-08-11
  • 작성자 : 최고관리자
조회수 : 261
제1기 대학새마을동아리 해외봉사단 해단식 개최(230811)

1기 대학새마을동아리 해외봉사단 해단식 개최

지난달 피지·키르기스스탄 2개국에서 열정과 온정 넘치는 2주간 봉사 활동 마무리

- 8. 11.() / 부산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 -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곽대훈)11() 부산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제1기 대학새마을동아리 해외봉사단의 성공적인 활동 종료를 알리는 해단식을 진행했다.

 

지난 72주간 피지와 키르기스스탄에서 각각 봉사활동을 펼친 제1기 대학새마을동아리 해외봉사단 학생들은 건물 기초 공사, 도색과 벽화 그리기 등 마을환경 개선 활동을 펼치고, 보건교육과 이미용 봉사, 현지 어린이를 위한 예체능 교육과 태권도, K-POP 등 한국 문화를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곽대훈 새마을운동중앙회장을 비롯하여 전국 대학새마을동아리 지도교수, 해외봉사단 학생, 시도 새마을회 처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해단식은 봉사단 활동 결과 발표와 영상 시청, 활동 증명서 수여, 우수 단원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활동 결과는 피지 해외봉사단 대표로 초당대학교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김은서 학생이, 키르기스스탄 해외봉사단 대표로는 김미경 영남대학교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이 각각 발표하였다.

 

곽대훈 새마을운동중앙회장은 해단식에서 이번 봉사활동이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 이번 기회를 통해 보다 더 성장하고 자기 스스로의 개발을 위해 노력해 나가는 데 소중한 경험이 되리라 생각한다. 좋은 추억 좋은 기억으로 늘 함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새마을운동중앙회는 올해 하반기에도 대학새마을동아리 해외봉사단을 모집하고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새마을운동중앙회는 대학새마을동아리를 구성해 지난해 5월 전국대학새마을동아리연합회 발대식을 갖고, 지역사회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갈 차세대 새마을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삼육대, 한밭대, 동아대, 경북대, 카이스트, 울산대, 제주대 등 전국 69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60개 대학새마을동아리(2,500여 명)를 결성해 농촌일손돕기, 교육봉사, 소외계층 돌봄, 탄소중립 실천 등 지역특색에 맞는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